필독)창업 준비하시는 분 꼭 읽으세요 (창업에 대한 애니팝생각-35)- 올해 성공사례 및 탈프랜차이즈하라 /2024년 전망 > 창업길잡이


필독)창업 준비하시는 분 꼭 읽으세요 (창업에 대한 애니팝생각-35)- 올해 성공사례 및 탈프랜차이즈하라 /2024년 전망 > 창업길잡이

HOME> 창업정보> 창업길잡이

필독)창업 준비하시는 분 꼭 읽으세요 (창업에 대한 애니팝생각-35)- 올해 성공사례 및 탈프랜차이즈하라 /2024년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애니팝 댓글 0건 조회 253회 작성일 23-12-26 11:47

본문

어느덧 한해의 끝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2023년이 1월이 시작된지 얼마안된거 같 같은 데 벌써 일년이 훅 지나갔네요.

올 한해는 봄부터 250평규모의 애니팝 삼성역점을 시작으로 저희 애니팝에서 창업해드링 매장들이 시장에 연착륙을 순조롭게 하시어서 너무나 다행인 한해가 되었습니다.


2023년 크리스마스였던 지난 25일 몇 매장 점주님과 통화했는데 물론 주말과 휴일이 연휴라 그럴수 있겠지만, 애니팝 예상대로 각 매장들이 최고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애니팝 삼성역점은 최근 일매 650만원이상을 기록하여 신기록을 경신하였고 얼마전 오픈한 세종점도 일매 2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그외 매장도 상당히 높은 매출을 올렸으며 앞으로 점점 높은 매출을 기록하시리라 봅니다.


애니팝 삼성역점은 이제 곧 이 국내 업계 최고인 월매출 1이 눈앞에 있어 점주님께서 저희 애니팝과작업하신게 참으로 다행이라고 해주시며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도 컨텐츠의 컨셉 방향과 그에 맞는 공간구성의  밸런스를 잘 유지하면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도 충분히 높은 매출이 나올수 있다고 확신하시며 감사하게도  애니팝과 창업을 준비하시려는 분들께만 조만간 매출 증명도 해주고 싶다고 하십니다.

 

드디어 국내 최초로 저희 애니팝에서 창업해드린 애니팝 삼성역점이 지난 2023년 12월 매출이 1억원 이상 을 돌파     했습니다.

 

   너무나 축하드리며 그동안 열정과  노력으로  운영하신 사장님께 깊은 찬사를 보냅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애니팝은 이번 사례가 굳이 프랜차이즈가 아니어도 점주님들의 도전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확신으로 느끼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애니팝은 언제나 여러분을 올바른 창업의 길로 인도하고자 항상 앞서 나가겠습니다.  

 


필독)창업 준비하시는 분 꼭 읽으세요 (창업에 대한 애니팝생각-34)- 프랜차이즈를(개념)을 탈출하라 > 창업길잡이 | 애니팝 (anipop.net) 클릭

 

(처음 애니팝을 방문하시거나 창업에 관심있으신분들은 내용살펴보시고 그외 창업길잡이 글등도 참고하세요​)

 

 

2e386bf1a278beb3f1b7eddbc6974b26_1703559
 


이번 애니팝 창업 길잡이에서는 올한 해 만화카페 및 기타 아이템 창업을 진행하면서 최근 트랜드의 변화에서 느낀점을 토대로 현재 창업시장의 모습과 내년으로 이어지는 만화카페 창업시장의 전망과 초기창업준비시 주의할점을 조심스럽게 다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매장의 대형화와 아이템의 다양화를 원하시는 예비 창업주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몇년전부터 애니팝 창업길잡이글등을 통해 수차례 다룬적이 있는데 작년 코로나가 조금씩 수그러들시기부터 준비한 애니팝 삼성역점을 올해 4월 오픈을 시작으로 애니팝에서는 그 예상이 맞았다는게  너무나 감사한 상황이었습니다.

애니팝에서 본격적으로 론칭한 보드게임 아이템을 보드게임 프랜차이즈에서만 사용하는 보드게임 동영상 앱을 저희가 창업해드리는 매장에 초보 창업주들에게 애니팝이 최강의 요소로 준비하는 도서외에도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된점이 너무나 다행으로 생각하게 됬습니다.이런 동영상 서비스를 할수 있는 건 보드카페 프랜업체를 제외하고 만화카페 전문업체에서는 저희 애니팝이 유일하며 독점 계약완료하여(지난8월) 이번 오픈한 세종 컴툰 위드 애니팝점을 통해 그 서비스를 시작하여 아주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잘 활용하여 타 아이템과의 밸런스가  잘 맞는 공간 구성을 함으로 매장들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e386bf1a278beb3f1b7eddbc6974b26_1703585

굳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지 않으셔도 그 효과는 충분히 나온다고 저희와 창업을 진행하신 점주님들의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이렇듯 예전에 만화카페 아이템에 중심의 사고에서 점점 컨텐츠 아이템의 다양화를 원하는 니즈를 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난다는 건 시대의 요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장내 최고의 구색과 컨디션의 도서준비는 워낙 기본중의 기본이라 애니팝 창업길잡이등 글에서 많이 다루었는데 기존 애니팝 창업 도서처럼 최강의 도서컨텐츠 구비와 보드카페의 게임외 앱서비스,OTT존구성과 굿즈등 다양한 아이템과의 최상의 컨디션 유지와 그에 걸맞는 공간구성의 어우러짐이 있어야 매출증대의 확실히 효과가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전에 40~60평 내외를 원하셨던 분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점점 더큰 매장규모를 크게 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만화카페 문화가 잘 형성되지않은 곳에는 30~50평 이하의 문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인테리어 부분에서 개성있는 구성과 디자인과 비용에서 과감히 투자하시려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애니팝에서 창업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은 코로나 전에는 창업비용에 대해 조금은 소극적인 분들이 많았지만 그 후에는 프랜차이즈업체의 과도한 비용을 보고 그 비용보다 합리적인 가격이라면 더 큰평수에 더 경쟁력있는 컨텐츠구성으로 창업을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겁니다.

예전과 달리 이제 창업준비하면서 합리적인 비용과 내용이라면 과감히 투자하겠지만,무턱대고 프랜차이즈 업체 말만 듣고 하시는 분들이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8월 애니팝 창업길잡이 내용인 탈 프랜차이즈 하라 라는 내용을 잘 이해하신 분들이 각 매장마다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매장을 만들고자 많은 고민들을 하신다는 겁니다. 저희 애니팝이 추구하는 창업의 방법을 잘 이해해주시는 점에 감사드립니다.

처음 애니팝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사이트내 여러 카테고리를 통해  내용을 꼭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부분은 내년에 점점 애니팝이 개성있는 매장들의 도전에 힘을 실어줄 충분한 계기가 되리라고 조금씩 생각해봅니다.

 

세번째는 매장내 식음료의 다양화를 원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4~2019년에 창업을 하셨던 분들은 관리가 편한 간단한 음식을 원하셨는데 코로나시기에 간편푸드와 여러 밀키트음식의 등장으로 최근에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여러 메뉴를 간단한 토핑을 통해 리크레이티브하시려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하지만, 과도한 메뉴의 시도는 매장 관리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그 점 잘 염두에  두시고 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위의 세가지 사항을 보면 2024년의 만화카페창업을 기반으로 한 컨텐츠 창업이 어떻게 전개되리라 조금은 예상하실겁니다.

 

이번에는 위 상황처럼 현재 코로나 이후 만화카페 창업시장은 조금씩 변해가고 있는 가운데  초보 예비 창업주들이 준비하시면서 주의하시고 꼭 신경써야 될 부분을  잠시 다뤄볼까합니다.

예전 지난 창업길잡이글등에서 창업준비시 프랜차이즈 창업 방식과 아류업체 창업과 나홀로 창업의 경우의 폐해를 여러 차례 다룬적 있습니다.


특히 만화/북카페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불합리에 의심을 많이 느끼시고 실제 피해를 느끼신  점주님들로 인해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지난 8월 창업 길잡이 글 카테고리를 통해 프랜차이즈개념에서 벗어나라라는 취지에서 탈프랜차이즈 라는 내용을 게재해 많은 분들의 호응과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초가을 세종점을 계획하면서 비슷한 시기상담하신 분중 애니팝이 프랜차이즈가 아니라서 만족스런 매출이 쉽지않겠다고 생각하셨는지 모프랜업체에서 대출해준다는 내용에  휩쓸려서 애니팝에서는100~ 120평이상을 할수 있는 예산으로 모 프랜업체에서 60평 매장을 하기로 했다는 취지의 통화에 나름 충격을 받았습니다.

 프랜차이즈 업체의 예산보다  매장에 따라 적어도 30~40%이상의 비용이 절감되는 애니팝 창업시스템의 방법으로도 충분히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점을 잘 이해못하시는 경우라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었습니다.

저희 애니팝은 프랜차이즈 처럼 막대한 예산의 지출의 불합리로 인한 불안한 고민도 하실 필요도 없고  고정 로얄티 지불이 없어도  매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을 지금까지 수많은 창업을  해드린 경험으로 자주 소통하면서 피드백을 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잘이해하시기를 바랍니다.

 

얼마전 상담하신 어느 예비 창업주가 현재 만화/북카페시장을 보면 모프랜차이즈 한군데와 개인 브랜드 및 세미프랜 방식의 저희 애니팝만 두군데가 가장 활발히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분석하신점을 알려주셨습니다. 참으로 예리한 지적이셨습니다.

(이 부분은 창업상담시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말은 프랜업체외 아류 업체들이 코로나 이후 다시 등장할거라는 애니팝 창업길잡이등의 내용을 관심있게 보이신 분들은 이런 업체나업자들이 광고성 파워링크나 블로거 이용으로만  제대로된 컨텐츠분석과 성공사례도 없는 채로 이것저것조차 잘 파악못하는 고객을 요즘 트랜드도 잘 모른채로 창업시장으로 무조건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게 이 얼마나 큰 피해를 개인에게 주는지 잘 인식하실겁니다.

싸게 해준다는 언어에 너무 귀기울이지 마시고 정석대로 해도 모자를 판에 어디서 폐업잡아서 위치이동하는 등의 방식으로는 절대 이 업계에서는 쉽게 자리를 잡거나 살아 남을 수 없으니 꼭 주의하시기바랍니다.오랜 경력 자랑이나 창업전문가인척 하는 부류의 업체나 업자들은 이제 그만 잊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업체나 업자들 때문에 단기 폐업률1위는  나홀로 창업과 프랜업체 흉내내는 아류업체나 업자들과의 작업의 결과물이니 모두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보드게임업체나 노래방업체들 중 몇몇군데에서  만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에 기웃거리는데 이 업종의 시스템 이나 주된 내용도 잘모르면서  잘모르는 고객들을 토털이나 멀티라는 개념으로 현혹시키려는 영업으로만  진행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이 점도 주의하세요.


2e386bf1a278beb3f1b7eddbc6974b26_1703559

 

아무튼 언제 일년이 지났나 하는 와중에 벌써 일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애니팝에서는 올 한해 기획하고 성공 했던 방식을 원하시는분들이 많아 내년에도  서울을 필두로 경기,부산,충청,강원,전라 등의 지역에 현재 창업전 예비 기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 애니팝과 만화/북카페창업& 보드카페창업(ott/게임등 타아이템포함) 창업 작업을 진행하시고 기획중이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초보 예비 창업주들에게도 좋은 아이템과 정보를 주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처음 창업을 위해 저희 애니팝을 찾아주신 분들은 탈프랜차이즈 내용의 글도 봐주시고 그 외 창업 길잡이 및 개설실적 ,오픈점현황등의 내용글 많이 검토하시고 문의주세요. 애니팝에선 어떤 철학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지 잘 알아두시면 나중에 상담할 때 많은 도움되실 겁니다.


내년에도 많은 분들이 과도한 비용의 프랜업체의 유혹에서 벗어나 애니팝이  항상 주장하는 각지역의 특성과  개성이 살아있는 매장들의 창업에 도전하시어서 각지역에서 최고의 매장을 만드는데 애니팝이 큰 힘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창업에 궁금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2024년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5건 1 페이지
창업길잡이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열람중 애니팝 254 12-26
34 애니팝 390 08-22
33 애니팝 370 04-22
32 애니팝 404 12-04
31 애니팝 446 05-04
30 애니팝 583 06-30
29 애니팝 646 12-22
28 애니팝 1337 01-01
27 애니팝 1195 08-20
26 애니팝 1539 04-04
25 애니팝 1565 12-19
24 애니팝 1683 07-31
23 애니팝 1798 03-24
22 애니팝 1529 11-21
21 애니팝 1917 06-10
게시물 검색